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Mind Security/ETC

마케팅_9 :마케팅 용어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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마케팅 지표와 용어에 대한 이해

 

퍼포먼스마케팅

한정적인 예산에서 최대한의 성과를 도출시키는 모든 과정

 

광고성과를 측정&개선시키기 위해서는 광고지표에 대한 이해 및 해석 중요

 

 

 

마케팅 용어

캠페인 : 광고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일정 기간 행하는 모든 광고 활동

 

랜딩페이지 : 광고를 클릭 후 이용자가 도착하게 되는 페이지

 

콘텐츠 : 이미지 혹은 영상형태로 소비자에게 시각&청각적으로 보여지는 소재

 

KPI : 핵심성과지표의 뜻으로, 광고캠페인에서 성취하려고 하는 지표

 

A/B 테스팅 : 1개의 변수를 설정하여 2가지의 광고 캠페인 비교 성과측정을 기대하는 일

 

타겟팅 : 세분화 된 소비자&지면 분류에서 특정 잠재고객 혹은 특정지면에 광고를 송출/노출시키기 위한 설정

 

리타겟팅 : 내가 소유한 Data Source( 픽셀, 이메일 DB)에게 다시 타겟팅 광고를 송출/노출시키는 일.

 

Paid-Ad : 광고매체사에 비용을 지불하고 광고지면&일정을 구매하여 송출시키는 광고 (ex 키워드광고, 배너광고)

 

Non-Paid-Ad : 광고매체사가 아닌, 개인 혹은 기업과 제휴를 통해 송출시키는 광고(ex 블로그,ppl)

 

태그 : 트래킹을 하기 위해 주요 페이지 및 이벤트 페이지의 HTML소스 내에 삽입한 처리, Java Script 명령어

 

포지셔닝 : 타겟팅된 고객에게 경쟁사와 대비하여 자사의 경쟁 우위 요소를 인식시키는 모든 활동

 

참여 :  Engagement라고도 부르며, 자사브랜드와 상호작용을 일으키는 모든 활동

 

DMP : 타겟광고 구현을 위한 다양한 데이터(인구통계, 관심사, 행동학 특징 등)를 저장&가공하여 광고주에게 제공하는 DATA관리 플랫폼(Date Management Platform)

 

DSP(= Programmatic Ad System) : 광고주 입장에서 최적화 된 광고 인벤토리를 구매하도록 도와주는 서비스 (Demand Side Platform)

 

ROAS : 투자한 광고비 대비 광구주가 회수한 매출(매출액/광고비 x 100%) (Return on ads Spending)

보통 우리가 ROAS 200%를 맞췄다고 하면 BEP(Break Even Point = 손익 분기점)를 맞췄다고 표현

 

RTB : 광고 인벤토리 구매 시 다른 광고주들과 신시간으로 입찰 경매하는 방식으로 페이스북, 트위터, GDN 등 존재(Real Time Bidding)

 

Funnel 분석 : 단계별 분석, 깔대기 분석이라고도 하며, 유저가 유입되고 전환에 이르기까지 각 지표를 분석하는 일

 

노출 : Impression, 내 광고가 잠재고객에게 몇 번 보여졌을 때를 일컬음

 

도달 : Reach, 내 광고가 몇 명의 잠재고객에게 보여졌는지를 일컬음

 

빈도 : Frequency, 노출과 도달의 비교비율 (빈도 = 노출/도달)

 

클릭 : 광고를 클릭하여 랜딩페이지로 이동

 

CTR : Click Through Rate, 노출수 대비 클릭이 몇 번 일어났는지를 일컴음(클릭수/노출수x100%)

 

전환 : Conversion, 소비자 했으면 하는 행동(ex 회원가입, 콘텐츠 조회, Data입력, 구매완료)

 

CVR : Conversion Rate, 각 페이지 유입수 중 몇번의 전환수가 일어났는지를 일컬음(전환수/유입수x100%)

 

CPC : Cost Per Click 1번의 클릭당 과금되는 비용을 말하며 대표적으로 키워드 광고

 

CPM : Cost Per Mile, 100번의 노출당 과금되는 비용을 말한다.

 

CPA, CPV, CPI, CPS : Cost Per Action & View & Installment & Sale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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