728x90
온라인 속 미디어채널 이해
사전 정의 : 미디어란 정보를 전송하는 매체를 말한다.
정보를 전달해주는 장소
Triple Media
Paid Media
광고매체에서 광고비 지불에 따른 임시적 미디어 채널
Ex) 페이스북광고, 유튜브 광고, 신문광고
- 광고비가 지불되고 있을 때에만 내 상품 노출 기회가 생김
- 휘발성&일시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상품정보
- 광고로 보여지기 때문에 소비자들의 상품 신뢰도&거부감 유
Earned Media(자의가 아니라 타의에 의해서 만들어진 것)
자사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에 의해 생성된 3Party 미디어 채널
Ex)후기&리뷰, 신문보도, 공유된 게시물
- 상품에 대해서 직&간접적으로 경험해 본 사람들에게 만들어진 미디어 채널
- 직적 소유하고 있는 미디어 채널이 아니기 때문에 상품정보에 대한 통제 불가능
- 제3자로 인해 제공되어 진 상품정보이기 때문에, 소비자시장에서 Earned 미디어 채널에 대한 신뢰도가 높음
Owned Media
자사 브랜드가 소유한 미디어 채널
Ex) 자사 유튜브채널, 자사 블로그, 자사 인스타그램
- 자사가 직접 운영&관리하는 미디어 채널
- 직접 소유하고 있는 미디어 채널이기 때문에 지속적인 상품 정보 노출 가능
- 자사 채널이 관리하여 통제하기 때문에 상품정보에 대한 신뢰도 저하
728x90
'Mind Security > ETC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마케팅_9 :마케팅 용어 (0) | 2021.03.03 |
---|---|
마케팅_8 : 인바운드/아웃바운드 (0) | 2021.03.03 |
마케팅_4 : 광고성과변수 (0) | 2021.03.02 |
마케팅 기초_2 : 오프라인 광고와 온라인 광고의 채널 차이점 (0) | 2021.03.01 |
마케팅 기초_1 (0) | 2021.02.25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