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Mind Security/ETC

마케팅_5: Triple Media

728x90

온라인 속 미디어채널 이해

사전 정의  : 미디어란 정보를 전송하는 매체를 말한다.

정보를 전달해주는 장소

 

Triple Media

Paid Media

광고매체에서 광고비 지불에 따른 임시적 미디어 채널

Ex) 페이스북광고, 유튜브 광고, 신문광고

 

  • 광고비가 지불되고 있을 때에만 내 상품 노출 기회가 생김
  • 휘발성&일시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상품정보
  • 광고로 보여지기 때문에 소비자들의 상품 신뢰도&거부감 유

 

 

Earned Media(자의가 아니라 타의에 의해서 만들어진 것)

자사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에 의해 생성된 3Party 미디어 채널

Ex)후기&리뷰, 신문보도, 공유된 게시물

 

  • 상품에 대해서 직&간접적으로 경험해 본 사람들에게 만들어진 미디어 채널
  • 직적 소유하고 있는 미디어 채널이 아니기 때문에 상품정보에 대한 통제 불가능
  • 3자로 인해 제공되어 진 상품정보이기 때문에, 소비자시장에서 Earned 미디어 채널에 대한 신뢰도가 높음

 

 

Owned Media

자사 브랜드가 소유한 미디어 채널

Ex) 자사 유튜브채널, 자사 블로그, 자사 인스타그램

 

  • 자사가 직접 운영&관리하는 미디어 채널
  • 직접 소유하고 있는 미디어 채널이기 때문에 지속적인 상품 정보 노출 가능
  • 자사 채널이 관리하여 통제하기 때문에 상품정보에 대한 신뢰도 저하

 

 

728x90