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오프라인 광고와 온라인 광고의 채널 차이점
온라인광고
키워드광고, 디스플레이 광고, SNS 광고
오프라인 광고
간판광고, 전단지 광고, 옥외부착광고
오프라인광고는 광고성과의 측정한계가 있음
온라인 광고는 측정 가능 및 개선 가능 그리고 성과향상 가능을 가지고 있다.
소비자의 오프라인 광고 구매의사결정 과정
1)필요 : 상품의 대한 필요성 인식
2)방문 : 해당 상품광고에 노출 됨
3)고려 : 해당 상품을 구매할 것인지 고민
4)구매 : 해당상품을 구매하겠다는 본인 구매의사 설득
소비자의 온라인 구매의사결정 과정
1)필요 : 상품에 대한 필요성 인식
2)노출 : 해당 상품광고에 노출 됨
3)유입 : 해당 상품광고를 클릭하여 홈페이지에 접속
4)고려 : 해당상품을 구매할 것인지 고민
5)구매 : 해상 상품을 구매하겠다는 구매의사 설득
6)공유: 해당 상품에 대한 경험을 다른 사람들과 함께 공유
이러한 과정을 Marketing Funnel (마케팅 퍼널, 세일즈 퍼널)
1)노출 : 광고에 노출이 되어 해당 광고에 대한 관심 업
2)유입 : 광고 클릭 후 홈페이지 이동
3)고려 : 해당 상품에 대한 구매 고려 or 이탈
4)구매 : ‘상품재화의 가치 > 상품 값’ 판단하면 ‘구매’
마케팅 퍼널의 이해는 마케팅 이해의 시작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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